현대차 그랜저, 쏘나타 하이브리드, 싼타페, 투싼 등 62만 349대, 기아차 모하비 8만 9469대, 스포티지 3233대가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내구성 부족에 따라 화재 발생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이 실시됩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하고 대상차량 확인, 조치 내용등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내차 리콜 확인 바로 가능합니다.
제작결함 내용
전자제어유압장치(HECU)의 내부 밀폐성능 저하 등으로 내부 회로 기판의 전기적 합선에 의한 엔진룸 소손으로 화재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입니다.
리콜 대상 차량
우선 현대자동차 대상 차량입니다.
투싼(LM), 그랜저(HG), 쏘나타 하이브리드(YFe), 싼타페(DM) 입니다.
아래에 리콜 고객통지문 첨부합니다.
기아자동차 대상 차량입니다.
모하비(HM), 스포티지(KM) 입니다.
아래에 리콜 고객통지문 첨부합니다.
리콜 대상 확인 및 해결
리콜이 시행되면 차량 제조사에서 차량 소유자에게 우편 및 문자를 발송합니다.
기다리지 마시고 아래의 자동차리콜센터에 들어가셔서 차량번호나 차대번호 입력하시면 바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리콜 대상 여부 확인하시고 제조사 지정 서비스센터에 일정 예약하시고 꼭 직접 방문하셔서 수리받으셔야 합니다.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 검색 및 예약 하기
기아차 서비스 네트워크 AUTO Q 검색 및 예약하기
현대차(myHyundai) 기아차(MyKia) 어플을 사용하시어 편하게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보통 서비스 센터들은 평일 09:00~17:00, 토요일 09:00~12:00( 그것도 일부 센터만) 운영하고 있으니 어쩔 수 없이 평일에 가셔야 할 듯합니다.
리콜 초기에는 많은 고객이 한꺼번에 몰릴 수 있으니 꼭 예약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개선조치 방법은 엔진룸 정션박스내 HECU 개선퓨즈 장착 (합선 발생시 전원 차단하여 소손 예방) 하는 것입니다.
시정조치 작업시간은 대략 20분정도 예상됩니다.
화재와 관련된 리콜이니 꼭 챙겨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기차보다 내연기관이 화재가 더 심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